F A Q
3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
  • Q

    타일의 특성

    A

    타일은 의장적 효과가 뛰어나 건축물의 외관을 아름답게 하는 것이 기본적 특성이라 할수 있다.
    가격은 싸지만 다양한 색상과 고급스런 질감을 줄 수 있으므로 뛰어난 의장재로 볼 수 있다.
    또한 타일은 내화성 내구성 및 내오염성이 뛰어나며 위생적이어서 건축물의 내외장 마감재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.

  • Q

    타일의 종류

    A

    타일은 크게 Wall Tile, Floor Tile, Porcelain Tile로 구분됩니다.

    Wall Tile은 주로 내장 타일에 사용되며 흡수율 18% 이하로 도기질 타일을 일컫습니다. 

    Floor Tile은 내구성 및 내마모성이 뛰어나  내장 바닥에 사용되며, 반자기질 타일이라고도 합니다.

    Porcelain Tile은  흡수율이 0.3% 이하의 자기질 제품으로, 물성적으로 매우 안정되었으며 기계적 강도도 우수하기 때문에 건물의 내.외장재로 널리 쓰입니다.  

  • Q

    타일이란?

    A

    보통은 표면적에 비하여 매우 얇으며 시유 또는 무유로 제조공정 중에 적열이상의 온도에서 소성하여 특별한 물리적 성질 및 특징을 가지게 한 것을 말한다.


    원래 타일이란 덮개라는 뜻의 라틴어에서 유래된 것으로 바닥,벽,지붕 등을 덮는 널판 모양의 재료를 뜻하지만 한국에서는 주로바닥, 벽 등에 사용된다.

     

    타일은 여러 가지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비교적 시공도 간단할 뿐 아니라 시공후에 균열을 일으키거나 변색하는 일이 거의 없고 특히 내구성이 있으므로 구조물의 표면을 피복 보호하는데 가장 좋은 재료이다. 위생적인 점이 요구되는 주방, 화장실, 목욕탕, 세면장 등에 없어서는 안 되는 재료이다.